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일상 다반사

소금누룩을 이용한 치킨을 집에서~~

by 홈사임당 2016. 1. 19.
반응형

소금누룩(천여발효조미료)로 발효시킨 치킨~~

 

평소에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소금대신 염도가 1/10인

천연조미료 소금누룩제품으로 맛을냅니다.

 

소금누룩을 이용하면 조리가 아주 간단해서 자주해먹는 편인데요

먼저 50도씨의 물에 윙과 봉을 두어번 씻어 물기를 빼구요

 

 

 

 

 

그저께 코스트코에서 사온  닭날개와 봉을 집에서 조리했어요

가족들이 시중의 메이커 통닭보다 맛나다고...그래서 난 힘들다고....ㅎㅎ

소금누룩으로 밑간을 해서 30분이상 발효를 시킵니다.

이때 냉장고 넣어도 되고 실온에 두어도 돼지요

 

 

 

 

 

소금누룩에 재여 30분정도 발효시킨후

녹말가루를 묻힙니다.

닭고기에 기름흡수를 막는 효과가 있어요

 

 

 

 

 

 

아무래도 여름엔 냉장고로....요샌 실온에.. 가 좋겠네요

발효가 되면 녹말가루를 묻혀서 기름흡수를 최대한 막구요.

 

 

 

 

 

기름은 넓은후라이팬에 2센티 정도 올라오게 붓고

중온으로 가열한 후 재료를 넣고 .. 완전히 기름속에넣고

튀기는게 아니구요.

 

 

 

 

자작하게 해서 익힌답니다. 

6~7분정도 중물에 익힌후 2~3분을 센불로...

 

건져낸다음 소스에 다시 무치면 끝~~~

맛난 교촌치킨비슷한 치킨이 완선된답니다.

 

 

 

 

 

소스는 :

맛간장 2(밥숫가락), 맛술 2, 와인 2, 마늘 1, 꿀 2,발사믹식초 2,..

아몬드슬아이스도 함께 했구요.

어젠 잊고 와인을 안넣었더니 쏘스가 부족하네요... 아쉽...ㅎㅎ   

그래도 맛있다도,,, 게눈감추듯...

 

 

 

통닭매니아닌 자취하던 큰딸이와서 해봤어요

아직 남은 재료 낼 또 해야 할것 같아요.

별다른 재료가 안들어갔으나... 

담백하고 맛나다니 또 할 수 밖에요..ㅋㅋ 

 

 

 

요것 역시 소금누룩(누룩소금)으로 발효시킨거옝

땅콩가루 뿌린것이구요

 

소금누룩이 궁금하시면 여기르 클릭~~

 

요즘방학이라 아이들 간식에 신경을 많이 써야할 주부들..

요거 한번 만들어 보세요.

가족들이 엄~~청 좋아 한답니다..

행복한 저녁이었네요.

엄마의 마음....

 

 

좋은저녁 되세요...

반응형